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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증적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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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조회수 25

작성일 2024-03-27

요인 4는 변수 A2, A11, A12, A15 및 A16에 대해 더 높은 로딩을 가지며 긍정적인 구매 감각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요인 5는 변수 A4, A8, A9, A14 및 A20에 대해 더 높은 로딩을 가지며 충동 구매에 대한 주제 신념을 부여 받았습니다.

요인 6은 변수 A6, A18, A19, A38, A43 및 A44에 대해 더 높은 로딩을 가지며 인지 부조화로 분류되었습니다.

요인 7은 A27, A28, A29, A39 및 A40 항목에 대해 더 높은 로딩을 가지며 이전 문헌의 검토 및 연구자의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잠재적인 결과가 두드러지지 않는 것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요인 8은 변수 A3, A5, A13, A21, A22, A23 및 A24에 대해 더 높은 로딩을 가지며 신중함 및 인지적 숙고로 분류되었습니다.

탐색적 요인 분석 결과를 결론짓기 위해 EFA는 8개의 기본 요인을 생성했습니다. EFA 과정에서 일부 항목이 삭제되어 추가되었습니다. 연구의 최종 요소를 얻으려면 세 번의 EFA 반복이 필요했습니다.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최종 세트의 모든 반복을 강조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는 최종 EFA 결과만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이제 EFA를 통해 생성된 요인들은 CFA를 통해서도 검증되어야 하는데, 이는 “ 확증적 요인 분석 ” 섹션에서 종합적으로 논의한 바 있습니다.

확인적 요인 분석
복합 신뢰도 측정, 경로 분석, 항목 로딩, 오류 항을 조사하고 측정 모델의 다양한 적합도 지수를 검사하기 위해 확인 요인 분석이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타당성 척도를 확립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를 위해 표준화된 회귀 가중치 및 상관관계가 CFA에 의해 보완되었습니다.

특정상품에 대한 충동구매 성향과 충동구매 성향 관찰항목의 EFA 결과를 이용하여 자료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다. 구조 방정식 모델링의 일부인 측정 모델의 결과는 아래에서 광범위하게 논의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척도는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든 구성에 대해 구성 타당도와 판별 타당도가 모두 달성되었습니다.구글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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