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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편적으로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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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문제

조회수 23

작성일 2024-03-28


파키스탄 패스트푸드점의 사회적 신뢰는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정적으로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은 식음료 이해관계자, 주주 및 지역사회에 이익이 되는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도구로 간주됩니다. 고객은 식사 중 음식 및 서비스 품질뿐만 아니라 경험하는 CSR 관행도 평가합니다[ 105 ]. 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은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또한, 연회에 대한 고객 만족에는 이해관계자 관계와 Woods가 제시한 좋은 서비스 품질 제공에 대한 CSR 전략이 모두 포함된다[ 106 ]. 이런 점에서 사회 프로그램의 형성과 서비스 질의 향상은 그야말로 전략이다. 많은 연구에서 사용되는 4 가지 차원을 기반으로 Carroll이 개발한 CSR의 개념은 법적, 경제적, 윤리적, 자선 활동입니다. 이러한 연구에서는 윤리적 CSR 차원과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의 관계를 살펴보았습니다. 기업의 윤리적 관행은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향상시킵니다 [ 108 ]. 정직성과 가격 공정성은 윤리적 관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공정성, 고객 만족 및 충성도 사이에 긍정적인 상관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으며[ 109 ], 최근 연구에서는 자선 CSR도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0 ]. 자선적 책임에는 지역사회나 사회에 대한 기부, 자선 활동과 같은 자선 활동과 자원 봉사 활동이 포함되며, 이는 사회에 여러 가지 혜택을 수반합니다[ 107 ]. Szöcs [ 111 ] 이 연구 논문은 기업 자선 활동과 기업 평판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 효과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회복지 활동은 신뢰와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며 글로벌 평판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직원 전반에 걸쳐 만족과 충성도를 창출하는 노사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Fombrun et al. [ 112 ], 전략적 자선가들은 자선 활동이 직접적인 경제적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은 없지만 평판과 같은 무형 자산을 통해 기업 가치를 결정하고 조직과 고객 관계를 향상시키는 데 장기적인 경쟁 이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자선활동은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회사 수익성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윤리적 책임에는 사회가 허용하거나 금지하는 행위의 범위가 포함됩니다. 이는 소비자, 직원, 지역 사회 및 주주가 공정하고 법적 제약을 넘어서는 것으로 간주하는 것에 대한 기대를 따릅니다[ 107 ]. 팬 [ 113]에서 저자는 좋은 브랜드의 가치가 소비자에 의해 법적, 윤리적 방식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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